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나우콤(이하 "회사"라 합니다)과 이용고객 간에 정보통신서비스인
피디박스(영문명 PDBOX,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와
클럽박스(영문명 CLUBBOX,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와
아프리카(영문명 afreeca,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http://www.pdbox.co.kr 과 http://www.clubbox.co.kr 과 http://www.afreeca.com)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합니다. 다만, 요금등 이용고객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7일 전에 공시합니다.
③ 이용고객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언제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대한 이용고객의 동의로 간주됩니다.
제3조(약관의 적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별도의 세부 약관, 상관행, 회사의 공지, 이용안내,
관계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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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장 이용계약의 체결
제4조(서비스의 구분)
① "회사"가 이용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서비스,
유료서비스 등으로 구분합니다.
② 무료서비스, 유료서비스 등의 종류와 이용방법 등은 이 약관 및 "회사"가 공지
또는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5조(이용계약의 성립 및 체결단위)
①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② 이용계약은 아이디 단위로 체결합니다.
③ "서비스"의 대량이용 등 특별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은 별도의
계약으로 합니다.
제6조(이용신청)
①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고객(이하 "이용신청고객"이라
합니다)은 인터넷 접속등의 방식으로 "회사"가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입하여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의 주요 내용을 "이용신청고객"에게
고지하여야 합니다.
③ "이용신청고객"이 전항의 고지 하단에 있는, 동의 버튼을 클릭하거나 또는
체크박스에 체크하고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이 약관에 대한 동의로 간주됩니다.
④ 이용신청은 "이용신청고객" 자신의 실명으로 하여야 합니다.
⑤ "이용신청고객"이 미성년자(만 14세
미만) 또는 한정치산자인 경우는 법정대리인(부모등)의 동의를 받아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⑥ 전항의 경우는 동의서를 첨부하여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7조(이용신청의 승낙)
① "회사"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지체 없이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신청을 승낙하는 때에는 다음 각호의 사항을 이용고객에게 "서비스"를
통하거나, 전자우편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1. 아이디
2. 이용고객의 권익보호 및 의무 등에 관한 사항
3. 기타 이용고객이 "서비스" 이용 時 알아야 할 사항
제8조(이용신청에 대한 불승낙과 승낙의 보류)
① "회사"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1. 타인 명의의 신청 또는 비실명의 신청
2. 기존에 사용되고 있는 아이디 또는 공서양속을 저해하는 표시의 아이디를 사용하고자 하는 신청
3. 허위의 신청이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한 경우
4. "이용신청고객"이 회사에 납부하여야 할 요금등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5. 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② "회사"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는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서비스"에 장애가 있는 경우
③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이 미성년자, 한정치산자인 경우에
법정대리인(부모등)의 동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9조(아이디 부여등)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신청고객"이 신청한대로 아이디를
부여합니다.
② 아이디는 변경할 수 없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아이디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이용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고, 새로운 아이디로 이용신청 할 것을 권할 수 있습니다.
1. 아이디가 이용고객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의 우려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공서양속을 해치는 경우
3. 기타 이용고객의 보호를 위한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10조(서비스 개통일)
"서비스" 개통일은 이용승낙일로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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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1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전자우편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또는
"회사"에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무료서비스의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고객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12조(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을 통하여 이용고객이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제13조(이용고객의 의무)
① 이용고객은 유료서비스에 대한 요금등을 지정된 방식으로, 기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고객은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③ 이용고객은 다음 각호의 통신을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2.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④ 이용고객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상당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회사"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아이디를 제공하여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⑤ 이용고객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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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장 서비스의 제한, 정지
등
제14조(서비스의 제한등)
①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② 무료서비스는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경영정책 등의 사유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제한되거나 중지될 수 있으며, 유료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하는 때와 무료서비스를
유료로 전환하는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예정일시 등을 지체 없이 이용고객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15조(서비스의 제공중단, 이용제한 등)
① "회사"는 이용고객이 유료서비스의 요금등을 지정한 기일로부터 1개월 이상 납부하지
않을 경우에는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고객이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제13조 3항, 4항, 5항의 규정에 의한 각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2.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3.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 전자우편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4.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를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등을 유포하는 경우
5.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6. 정보통신윤리위원회로부터 이용제한 요구 대상인 경우
7.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 상의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경우
8. 다른 이용고객의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9. 전기통신관련법령등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고객의 이용을 제한하는 때의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회사"의 공지, 이용안내 등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16조(이용제한 및 해제절차)
① "회사"가 전조의 제2항 및 3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때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제한 7일전까지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해당 이용고객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하게 이용을 제한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이용고객 또는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고객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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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장 계약 해지등
제17조(해지)
① 이용고객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직접 "서비스"를 통하거나 서면 또는
전화의 방법으로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신청이 접수되면 지체 없이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해지조치 7일전까지 그 뜻을 이용고객에게
통지하여 의견을 진술할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즉시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1. 이용고객이 이용제한 규정을 위반하거나, 그 이용제한 기간 내에 제한 사유를 해소하지 않은 경우
2. 타인명의 이용신청 또는 허위의 이용신청, 허위서류를 첨부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3. 미성년자 또는 한정치산자가 법정대리인(부모등)의 동의서를 첨부하지 않고 이용신청을 한 경우
4. 이용고객이 정당한 사유없이 의견진술에 응하지 않는 경우
④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된 이용신청고객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해지
후 1개월 이내에는 불승낙을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계약이 해지된 이용고객이 "서비스"에 제공하거나,
보관중인 자료 및 제공한 개인정보를 삭제합니다.
제18조(양도금지)
이용고객의 약관 상의 권리는 이를 양도하거나 증여할 수 없으며,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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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장 유료서비스 요금등
제19조(요금등의 납입방법, 종류등)
① 유료서비스 요금등은 선납을 원칙으로 하며, 일정 금액을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 수단을 통하여
이용고객이 선입금한 후 구매, 사용에 따라 차감하는 형식으로 요금을 청구,납입합니다.
② 유료서비스 요금등의 종류는 이 약관 별표와 각 해당서비스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③ 이용고객이 미성년자(만 20세 미만) 또는 한정치산자인
경우는, 유료 서비스 이용을 위해 결제하기 전에, 민법 제5조 1항에 따라 법정대리인(부모등)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않은 경우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단, 법정대리인(부모등)의 동의에 대하여 미성년자등의 사술이 사용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사항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요금등의 이의신청)
① 이용고객은 선납한 요금등에 이의가 있을 경우에는 유료서비스 사용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항의 이의신청 접수 후 10일 이내에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이용고객에게 통지합니다.
③ 부득이한 사유로 전항의 기간 내에 이의신청결과를 통지할 수 없을 경우에는 그 사유와 재지정된
처리기한을 명시하여 이를 이용고객에게 통지합니다.
제21조(요금등의 반환)
① "회사"는 요금등의 과오납이 있을 때에는 그 과오납된 요금을 반환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요금등을 반환하여야 할 이용고객이 요금등을 미납하고 있을 경우에는
반환하여야 할 요금등에서 이를 우선 변제충당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③ 제15조 제2항에 따른 이용제한의 경우 이와 관련된 요금등은 반환하지 않습니다.
④ 제17조에 따른 해지의 경우 이용안내 등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선입금한 요금 중 잔여액을 이용고객에
반환합니다. 다만, 회사는 결제 수수료등 입금에 따라 발생한 비용을 공제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⑤ 제19조 제1항에 따라 선입금한 요금등에 대하여는 이자를 지급하지 아니하기로 합니다.
⑥ 제25조에 따른 삭제등의 경우 이와 관련된 요금등은 반환하지 않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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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장 손해배상
제22조(손해배상)
① "회사"는 무료서비스의 장애, 제공 중단, 보관된 자료 멸실 또는 삭제, 변조 등으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4시간 이상 연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유료 서비스 이용자에게 재정경제부 고시 소비자피해보상규정에 따라 서비스의
중지.장애시간의 3배를 기준으로 하여 보상하거나 기타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이용고객과 협의하여 보상합니다.
③ 기타 손해배상의 방법, 절차 등은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23조(면책)
① "회사"는 이용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한 데 대하여 책임이 없습니다.
② "회사"는 제3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로 인한 이용고객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이 없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고객 상호간 또는 이용고객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개입할 의무도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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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장 보칙
제
24조(자료의 저장)
"회사"는 이용고객이 제공하는 정보, 자료에 대하여 회사의 공지,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일정한 게재기한 및 용량을 정할 수 있습니다.
제 25조(공개 게시물등의 관리)
① "회사"는 건전한 통신문화정착과 효율적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공개 게시물, 자료를 삭제, 이동, 등록거부 하는 등의 필요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법률상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와 관련된 것으로 추정되는 게시물, 자료로서, 이해당사자의 삭제
등 요청이 있거나, 회사가 피소, 고발될 수 있는 사유를 제공하는 게시물, 자료
2. 서비스에 위해를 가할 소지가 있는 바이러스등 포함된 게시물, 자료
3. 게재기한을 초과한 게시물, 자료
4. 다른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게시물, 자료
5. 전기통신 관계법령 및 형사 관계법령에 따른 국가기관 등의 삭제 등 요구가 있는 게시물, 자료
② "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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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청할 수 있으며, 게시 중단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재게시를 요청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25조의 1(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이용고객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 및 광고를 배너
게재, 전자우편(E-Mail), 휴대폰단문메세지(SMS), 전화,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또는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용고객은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에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② 전항 단서에 따른, 수신 거부 이용고객의 경우에도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기타 이용고객의 이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사항의 변경 등 이용고객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등의
방법으로 정보의 제공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이용고객이 참여하거나,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6조(지적재산권)
① 이용고객이 게시물 게시, 자료 전송 등의 방법으로 게시물, 자료를 제공하는 행위는 명시적 반대의사
표시가 없는 한, "회사"에 완전한 공중전달권(Right of Communication
to the Public)을 부여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전항의 행위는 "회사"가 공지,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라 장래에 대하여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27조(관할법원 및 준거법)
① "서비스"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대한민국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② 전항의 경우 준거법은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제 28조(자료 전송 기술 사용동의) "회사"는 자료의 전송을 위하여 이용자 간에 데이터를
중계 전송하는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고객은 이 약관을 통해, PC 등 자신의 이용장치를 통하여
다른 사람이 중계 전송 받는 것을 허용하는데 동의합니다. 전송기술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은 이용안내 등에서
게시하여 고지하며, 추가적인 내용에 대한 세부 동의는 별도의 파일전송관리자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를 통하여
합니다.
부칙<2002년 5월 7일>
(시행일) 이 약관은 2002년 5월 7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2002년 10월 17일>
(시행일) 이 약관은 2002년 10월 17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2004년 10월 20일>
(시행일) 이 약관은 2004년 10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2006년 8월 16일>
(시행일) 이 약관은 2006년 8월 16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2007년 8월 2일>
(시행일) 이 약관은 2007년 8월 2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2008년 12월 30일>
(시행일) 이 약관은 2007년 8월 2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2009년 12월 24일>
(시행일) 이 약관은 2007년 8월 2일부터 시행합니다.
<별표 : 요금등표>
서비스 구분 |
가격 기준 |
보장 내역등 |
상거래 서비스 |
표시된 개별 상품 가격 |
관계 법령에 따름 |
프리미엄 서비스 |
퀵 다운로드 |
1Mbyte 용량 다운로드 時, 1원(1Point) |
이용안내등에서 공표한 평균 다운로드 속도(최종 표시) 미달 時,
요금 불과금 |
기한 연장 |
1Mbyte 용량 1일 연장 時,
1원(1Point) |
자료 유실
등의 경우, 이용약관 손해배상 조항에 따름. 배상액 지급은 서비스 이용 Point로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여, 이용고객과 협의하여 배상함. |
1. 실제 과금되는 요금총액은 표의 가격 기준에 따라 산출되는 금액을 프리미엄 서비스 이용 時
개별 고지함.
2. 기한연장 서비스 이용 경우에도, 자료유실 時 복구가 불가능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도
상기표에 따른 배상 외의 배상은 원칙적으로 없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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