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 OGQ 마켓 이용 약관

시행일 : 보기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숲(이하 “회사”라 한다)이 운영하는 SOOP OGQ 마켓 사이버 몰(이하 “마켓”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마켓”이란 "회사"가 디지털 콘텐츠(이하 “콘텐츠”라 한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콘텐츠를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ogqmarket.sooplive.co.kr)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마켓”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마켓”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SOOP 서비스에 가입한 자로서, “마켓”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마켓”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마켓”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마켓”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마켓”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마켓”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마켓”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마켓”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마켓”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마켓”에 송신하여 “마켓”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제3항의 관계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마켓”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디지털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는 전자 시스템 제공
3. 기타 “마켓”이 정하는 업무
② “마켓”이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하여 제공하기로 한 서비스의 내용을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공지사항으로 안내하거나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전항의 경우 “마켓”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할 경우, 손해에 배상합니다. 다만, “마켓”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마켓”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마켓”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피해를 구제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제공하고 금전적 손해가 입증될 경우 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마켓”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마켓”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마켓”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① “마켓”의 회원 가입은 SOOP의 회원 가입 양식에 맞게 회원 가입이 진행 됩니다.
② “마켓”의 회원 등록 정책은 SOOP의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회원 탈퇴는 SOOP 멤버십 정책에 의하여 탈퇴신청 및 처리가 진행 됩니다. 다만, “마켓”의 회원 정보 중 탈퇴 처리 이전에 “마켓”에 대한 구매이력에 대한 정보(구매, 환불)가 있는 경우 해당내용에 대해 EMAIL로 알립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마켓”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SOOP 서비스에 가입할 당시에 입력한 전자우편 또는 “마켓”과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마켓”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SOOP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 (구매신청)
“마켓”이용자는 “마켓”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마켓”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호의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콘텐츠의 검색 및 선택
2.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의 제한 등 관련 내용에 대한 확인
3.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제2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4. 콘텐츠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마켓”의 확인에 대한 동의
5.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마켓”의 승낙이 “콘텐츠”를 구매하기 위해 결제를 완료한 시점부터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② “마켓”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지급방법)
“마켓”에서 구매한 “콘텐츠”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마켓”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콘텐츠”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2. 통신과금서비스(휴대폰 결제)
3.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 (구매신청 취소)
“콘텐츠”를 구매한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마켓”은 이용자가 “콘텐츠”를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 (콘텐츠 공급)
“마켓”은 이용자와 “콘텐츠”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제14조 (결제취소 등)
“마켓”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콘텐츠”가 판매 중지 등의 사유로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콘텐츠”의 결제가 진행된 경우에는 결제한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결제를 취소하거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 (청약철회 등)
이용자는 “콘텐츠”를 구매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청약철회 시 이용자는 “콘텐츠”를 사용하지 않은 상태여야 하고, “마켓”은 이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제14조의 조치를 진행합니다.
제16조 (“마켓”의 의무)
① “마켓”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마켓”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제17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마켓”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2. “마켓”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3. “마켓”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4.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마켓”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8조 (면책)
① “마켓”은 천재지변, 불가항력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통제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마켓”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마켓”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9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개재)
① “마켓”은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는 방법으로 SOOP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마켓”의 서비스상에 개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분쟁을 해결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분쟁해결)
① “마켓”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민원을 해결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운영합니다.
② “마켓”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마켓”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1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마켓”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마켓”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령을 적용합니다.

부칙 (2024.10.15)
2024년 10월 15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청소년보호 관리 책임자
이름 : 이원정
소속 : 유저커뮤니케이션본부
직위 : 본부장
연락처: 1688-7022
E-mail : soop@sooplive.co.kr
개인정보/청소년보호 관리 담당자
이름 : 윤동환
소속 : 유저커뮤니케이션본부
직위 : 팀장
연락처: 1688-7022
E-mail : soop@sooplive.co.kr
top

주식회사 숲 | 대표이사 : 서수길, 정찬용 | 사업자등록번호 : 220-81-10886 [사업자정보확인] Tel:1688-7022 | 통신판매업신고 : 2010-경기성남-0834 |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이원정 본부장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 228번길 15 판교세븐벤처밸리 1단지 2동 주식회사 숲(삼평동) | 호스팅 서비스사업자 : 주식회사 숲